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주)프로맘 서비스 이용약관은 본 약관 및 추후 추가될 수 있는 별도의 약관들(유료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을 포함한 ‘서비스’에 대한 전체 약관을 지칭하며, 이하 ‘약관’이라 합니다.

(주)프로맘 서비스 이용약관은 프로맘 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프로맘 앱 등을 통해 제공하는 프로맘 보육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이하 해당 계약을 ‘이용계약’, 해당 이용자를 ‘회원’이라 함)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법률관계를 명확히 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 정보’의 초기 화면 등에 게시합니다.

1. 이용계약의 체결

1.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보육 서비스를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보육 신청자’는 ‘회사’의 승낙에 따라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시점부터 ‘회원’이 되어 ‘서비스’를 ‘약관’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정확한(거짓이 아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본 항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보관 등에 대해서는 별도로 게시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1.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신청에 프로맘 서비스 시스템에의 기계적 접근 또는 계정도용, 거짓된 정보의 제공 및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어뷰징 내역 확인 등의 사유가 있어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 그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약관의 개정

2.1. ‘회사’는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2. ‘회사’는 전 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와 변경내용 및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그 변경내용이 법적으로 ‘회원’에게 불리한 것일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동일한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뿐만 아니라, 해당 내용을 ‘회원’의 이메일 등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2.3. ‘회원’은 변경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을 통해 체결되었던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4. ‘회사’가 2.2.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적용일자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

3.1. ‘회사’는 필요할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내용의 변경이 ‘회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제2조에 따른 공지 및 통지의 절차를 거쳐 변경합니다.
3.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이 실시되는 과정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4. ‘회사’는 ‘회사’의 경영상의 이유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에 회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이 제1항의 행위 및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의 서비스 계정을 타인(다른 회원 및 제3자)으로 하여금 부정이용하게 하는 행위
  • 2) 회원의 서비스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행위
  • 3) 타인의 서비스 계정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4)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5) 허위의 내용으로 개인정보 및 자기소개 등을 작성∙수정하는 행위
  • 6) 서비스 사용에 따라 열람한 각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전달 하는 행위
  • 7) 웹사이트 및 각 회원의 정보를 이용한 다른 영리 행위
  • 8) 서비스 이용 요금 지급의무의 이행을 지체하는 행위
  • 9) 기타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반하는 경우, 회사가 즉시 그에 따른 권리 행사 또는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이는 회사가 가지고 있는 약관상 권리를 포기함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의 가입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2) 회원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7. 서비스의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8. 서비스의 내용

8.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8.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세부 내용, 이용 요금은 ‘별표1.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에 따릅니다.

9. 서비스 이용요금

9.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 또는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9.2.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9.3.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9.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9.5.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9.6.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10.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중지

10.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0.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11.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1.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11.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통지 합니다.

12. 개인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2.1.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2.2.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서울중앙지방법원 전속관할로 합니다.
12.3.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개인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12.4. 회사는 개인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12.5. 회사는 개인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 1) 개인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13. 개인정보주체의 권리

13.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13.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13.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1) 본인의 개인정보가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13.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4.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14.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통지 합니다.

15.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등

15.1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상호 : 주식회사 프로맘
  • • 대표 : 이명신
  •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17, 4층(백현동, 판교알파동4타워)
  • • 대표전화 : 1668-1303

15.2. 회사는 개인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성명 : 나현도
  • • 대표전화 : 1668-1303
  • • 이메일주소 : master@promom.co.kr

15.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16. 손해배상

16.1.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16.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17. 면책

17.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17.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8.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8.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원과 성실히 협의합니다.
18.2.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회원은 위치정보법 제28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8.3. 전항으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2019.02.01 시행

운영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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